북한 인권 주제 세미나

by admin
2012-12-08

세계적 석학들, 北 인권 주제로 오는 10일, 뉴욕 대학교에서 회합

현대사에서 전무후무한 3대에 걸친 권력 세습, 그리고 이로 인해 억압받는 북한 주민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토론하고자 세계적인 석학들이 한데 모인다. 뉴욕 대학교의 한인 학생회 KISO는 오는 10일 월요일 ‘Escape from North Korea’의 저자인 멜라니 커크패트릭 허드슨연구소 선임연구원, 북한의 정치범 수용소 실태를 다룬 ‘Hidden Gulag’의 저자인 인권전문가 데이비드 호크, 대북인권단체 ‘링크’ 설립자이자 전략자문회사인 Pegasus Strategies의 매니징 디렉터인 아드리안 홍을 초청, 북한 인권문제의 실태를 점검하고 가능한 해결 방안에 대해 토론해본다. 오후 1:30부터 3시까지 뉴욕대학교 Kimmel Center에서 펼쳐질 본 행사는 재학생 외에 일반 대중에게 무료로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http://kisonorthkorea2012.eventbrite.com/,
http://www.facebook.com/events/541759899187297/ 를 통해 참석 예약. 문의는 nyukiso1993@gmail.com.

LOCATION: NYU KIMMEL CENTER ROOM 914 (60 Washington Sq. South, New York, NY, 10012)


TIME: 1:30 PM - 3:00 PM






멜라니 커크패트릭 (Melanie Kirkpatrick) -미국월스트리트저널(WSJ)의 부편집장을 지냈으며 현재허드슨연구소 연구원으로 재직 중. 지난 9월북한으로부터의 탈출(Escape from North Korea)' 출간.그는WSJ에서 근무하는 동안 남ㆍ북한에 대한 기사와 사설을 많이 썼다고 한다. 2000년대 초부터 탈북자들을 인터뷰했고 이로부터 북한에서의 삶과 탈출경험을 들었다. 그는연구를 진행하면서도 한동안 북한의 전쟁포로를 구조하는 비밀조직이 남한에 있었다는 사실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한다. 북한의 전쟁포로를 구조하는 비밀조직에 대한 내용을 강연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호크 (David Hawk) – 북한의 정치범 수용소 실태를 다룬 도서 ‘감춰진 수용소’의 저자. 70년대 국제엠네스티(AI) 미국지부 사무총장을 역임했으며 유엔인권위원회 인권조사관으로서 캄보디아 크메르루즈 대학살, 르완다 학살 등을 조사한 국제적인인권운동가. 탈북자들의 증언을 기초로 관리소, 교화소, 집결소, 노동단련대 등 북한의 다양한 수용소 형태를 영어로 재정의 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이를통해 영어권에서 북한의 정치범 수용소의 실태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려왔다. 그는 정치범 수용소의 실태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아드리안 홍 (Adrian Hong) - 대북인권단체 ‘링크’설립자이자 전략자문회사인 Pegasus Strategies의 매니징 디렉터. 그는 2009년 TED Fellow로 공식 취임하였으며 2010~2012년까지TED Senior Fellow로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미국의 여행 및 관광 프로모션 진흥사업인 Brand USA의 Global Insights & Research분야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북한 인권문제 개선을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0 Comments





Announcement


제목